뉴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공주플러스 포토 커뮤니티
2019.9.19 목 00:00
> 뉴스 > 기획특집 > 기획특집
     
5∼6명 출마 가능성, 정당선택 여부가 당락 핵심 변수
<라선거구> 고광철 김규영 박병수 이충열 최헌명
[932호] 2010년 02월 01일 (월) 18:22:36 이원구 기자 lee5564@hanmail.net

  ‘라 선거구’는 다른 선거구에 비해 경쟁률이 그리 놓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역의원 3명을 포함해 5∼6명 정도 거론된다. 현재‘다 선거구’가 6대1 경쟁률을 보이는 것을 감안하면, 후보군이 크게 적은 편이다.

  이곳은 신관·정안·의당·장기에서 3명을 뽑는다. 현역의원은 고광철 의원(부의장), 박병수 의원, 이충열 의원이다. 고광철 의원과 이충열 의원은 심대평 의원과 함께 선진당을 탈당한 상태로, 무소속 신분이고 박병수 의원은 한나라당 소속이다.

  출마예정주자는 김규영 (주)시민교통 상무이사, 고광철 의원, 박병수 의원, 이충열 의원, 최헌명씨 등이 거론되고 있다. 여기에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진보정당에서 막판 후보를 낸바 있어 1∼2명 추가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고광철씨는 현 시의원이자 2선 의원이며, 부의장직을 수행중이다. 공주대 경영행정대학원(경영학석사)을 졸업한 그는, 신관초 학부형회장, 공주중 운영위원장, 봉황중 운영위원장 등을 지냈고 공주시 생활체육협의회 부회장, 공주여자중학교 운영위원 등을 맡고 있다.

   

고 광 철

  고광철 의원은 “4대, 5대 의회를 거치면서 나름대로 풍부한 의정경험을 쌓였다.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공주의 미래를 위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참된 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먼저 김규영씨는 (주)삼흥고속 사업이사, 영명중·고 공주동창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공주시새마을지회이사, 의당면새마을협의회장(8년), 시민교통 상무이사, 의당초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등을 수행중이다. 얼마 전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김 규 영

  김규영 회장은 “사회단체장 및 회사 경력 30년 풍부한 경험을 살려, 지역 및 공주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신관, 의당, 정안, 장기)지역을 위해 봉사 및 대변자로 온몸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박 병 수

    박병수씨는 현 시의원이며, 공주고 공주총동창회 회장, 공주교도소 수형자 취업 및 창업지원협의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공주시씨름협회와 양궁협회 이사 등도 맡고 있다. 그는 법무부 교정직(28년6개월간)에서 명예퇴직, 시의원에 당선된바 있다.

  박병수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미흡한 점도 많았지만 나름대로 4년동안 최선을 다했다”면서 “다시한번 선택된다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주장했다.

   

이 충 열

  이충열씨는 현재 공주시의회 의원이며 산업건설위 전ㆍ후반기 부위원장, 시의회 세종시 원안추진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직도 수행중이다. 심사모(심대평을 사랑하는 모임)사무총장직을 수행, 심대평 의원과 각별한 인연을 맺고 있다.

  이충열 의원은 “지역주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4년간 의정활동을 잘 해냈다”면서 “다시한 번 지역일꾼이 되어, 그동안 의정경험을 토대로 미진했던 점을 보완, 지역발전의 주춧돌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 헌 명

  최헌명씨는 정안면 출신으로 공주 농업고등학교(생명과학고)를 졸업하고 공주시 재향군인회 청년단장, 청소년지도연구원 충남도지부장, 정안JC회장을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공주시 생활체육협의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헌명 회장은 “젊은 혈기와 패기로서 지역주민을 위한, 주민에 의한 주민의 손과 발이 되어 행복한 가정 살기 좋은 공주를 만들어 가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 공주신문(http://www.e-gongju.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방화로 웅진동 주택 화재
상하수도 요금 8년째 동결…인상 불
100% 치사율 '아프리카돼지열병'
1500년 전 백제의 향연 임박
박수현 전 실장 깜짝 재혼
정종업 조합장 현직 유지…벌금 80만
유구읍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내년말 준
안희정 징역 3년 6개월 확정
충수돌기염(막창자꼬리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공주시 장기로 204-2 공주세종패션타운 B동 2층 Tel: 041-853-8111
사업자번호: 307-81-15873 회사대표: 진충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하
Copyright 2009 공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gongju.com
공주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